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홍보

자연이 주는 선물을 경방신약의 가치와 함께 고스란히 담아 고객들에게 제공합니다.

뉴스

경방신약, IBK 베스트 챔피언 인증

페이지 정보

19-12-26 00:00 경방신약 조회28회

본문



c7a693896ee81c7d3d0ed7767e24377b_1591680577_1945.jpg

기술력과 미래 성장성 뛰어난 우수 중소기업 선정


건강보험용 한약제제 연조엑스 17개, 정제 10개 품목 출시


꾸준한 투자로 한방의약품 국제경쟁력 강화 기대




경방신약(대표이사 김충환)이 IBK투자증권으로부터 IBK 베스트 챔피언 인증서를 받았다.



한방의약품 시장이 침체해 있는 상황에서도 양질의 한방의약품 생산을 위해 꾸준한 투자로 기술력과 미래성장성이 뛰어난 우수 중소기업으로 인정받은 것이어서 더욱 주묵된다.



지난 21일 IBK투자증권은 경방신약을 비롯한 문주하드웨어와 금영엔터테인먼트에 IBK 베스트 챔피언 인증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경방신약은 한의학과 현대과학을 접목시켜 한방과 양방의 장점을 집약한 우수의약품을 공급하는 제약회사로 1992년 한방원료를 공급하는 대연제약을 모태로 1999년 설립된 제약회사다.



기존의 방식을 쫓기보다는 독자적인 방법과 노하우로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는 길을 선택해 한방의약품 선진화 일환으로 꾸준한 제형변경을 주도해 왔다.



일반적인 직접가열추출이 아닌 순환추출방식을 사용하고 정제의 경우 단미 건조엑스를 혼합해 만드는 방식이 아닌 단미엑스 상태에서 혼합한 후 건조엑스로 만들어 정제화 시켰다.



법적으로 원재료에 섞여 추출할 수 없는 상황에서 복합제제와 가장 가까운 방식으로 제조하기 위해서다.



이러한 새로운 방식의 도입은 그만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 받기 어려워 쉬운 길을 놔두고 굳이 힘든 길을 가느냐고 할 수 있겠지만



경방신약 김충환 대표이사는 "중복되지 않은 품목을 기존과 다른 제조방식으로 만들어야 한의사의 선택 폭이 넓어지게 되고 시장도 커질 수 있다"는 확고한 신념을 갖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 2015년 9월부터 다빈도 품목 우선으로 건강보험 한약제제의 다양한 제형 개발에 나서 갈근탕 정제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27개 품목을 출시했다.



연조엑스 17개 품목[구미강활탕, 황개연교탕, 삼출건비탕, 소청룡탕, 보중익기탕, 반하사심탕, 오적산, 궁하탕, 평위산, 대시호탕, 팔물탕, 향사평위산, 삼소음, 갈근탕, 연교패독산, 인삼패독산, 자음강화탕)과 정제 10개 품목(갈근탕, 이진탕, 오적산, 소청룡탕, 궁하탕, 평위산, 구미강활탕, 삼소음, 감초, 작약)이다.



소시호탕 연조엑스, 불환금정기산 연조엑스, 반하백출천마탕 연조엑스, 가미소요산 연조엑스, 황련해독탕 엑스정 등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경방신약은 향후 5년 내 매출 1000억 원 달성을 목표로 생산라인 증설과 설비투자도 꾸준히 진행 중이다.



[한의신문 / 2019. 06. 24]